앞만 보고 달려왔던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느릿한 걸음으로 한양도성을 둘러싸고 있는 인왕산과 낙산을 비롯하여 궁궐, 한옥마을, 순례길을 걸으며 과거 사람들이 살아온 삶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해 보면서 시간을 거슬러 걷는 서울 도보여행을 시작한다. 발걸음마다 역사 이야기가 살아 숨 쉬는 푸른 산과 옛길을 따라 걸으면서, 잊혀가는 도시의 기억을 되살리며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상쾌한 공기를 가슴 깊이 들이마시는 즐거움을 만끽한다. 서울 옛길 탐방 경험은 그동안 미처 보지 못했던 또 다른 모습으로 눈에 들어왔고, 여기에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특별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한권의 책으로 만들게 되었다. 숨겨진 길을 따라 떠나는 특별한 여정으로 과거 서울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나고, 변화된 도시 풍경 속에서 숨겨진 역사를 찾다 보면, 독자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이 책은 두 남자가 함께 뜻을 모아 느릿한 걸음으로 서울 도보여행을 하며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상세한 안내와 함께, 그곳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여행 꿀팁까지 알차게 담았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서울 도보여행의 즐거움을 느끼고 새로운 곳도 탐방하는 용기도 얻기를 바란다. 또한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작은 영감이라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자 김재석은 최근에 <혼자 하는 여행, 함께하는 여행>이란 책을 공저로 출판하였다. 전문분야는 노인장기요양을 비롯한 건강관리, 사회복지, 탐방여행 등이다. 자격은 여러 분야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지원사, 국내여행안내사,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사회복지, 의료기술지원), 사서 등이 있다. 주요 약력으로는 서울시 영등포구청 장기요양기관지정심사위원회 심사위원, NCS 평가위원(공정채용)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였다.
저자 노관섭은 우리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향하며 행복하고 아름다운 길을 가고자 안녕도원(安寧道院)을 열고 인생나눔을 하는 웰니스문화영성여행자이다. 자격은 여행 분야로 국내여행안내사, 문화관광기획사 등이 있으며, 사회복지 분야로 명상지도전문강사, 사진자서전지도사, 사회복지사 등이 있다. 저서로 <살며 기도하며 일하며>, <국도 1호선을 걷다>, <도로 이야기>(공저), <안녕, 일하며 놀다> <혼자 하는 여행, 함께하는 여행>(공저)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